저번시간 반복문을 별찍기를 통해 복습하기
스캐너를 이용한 역삼각형 별찍기
객체지향!
객체란?
객체지향의 특징!
1.캡슐화
2.상속
3.추상화
4.다향성
사과 구매자와 판매자를 구현해보자.
먼저 구매자부터설정한다
구매자의 특성은
1.돈을 가지고있다
2.사과를 들고있다.
기능
사과를 구매한다.
먼저 특성부터
매개변수 Mymoney,AppleCnt를 설정한다.
먼저
1. 매개변수 money를 입력해서 seller 함수에 값을 전달후 Mymoney에서 입력한 money값을 차감을한다
2.그후 seller.receive메서드에 입력한 money가 들어간다
6.판매자에게서 리턴 받은 cnt 만큼 AppleCnt에 값을 저장한다.
다움 판매자클래스다
판매자의 특성은
1.돈을 가지고있다.
2.사과를 들고있다.
3.사과의 개당가격을 설정한다.
판매자의 기능으로는
1사과를 판매한다.
먼저 receive라는 객체를 생성한다.
3.구매자에게서 받은 money를 통해 판매자의 mymoney가 받은 money만큼 증감한다.
4.받은 돈만큼 가격을 나눈후 cnt라는 변수에 저장을한다.
5.그후 구매자의 함수로 return이된다..
Buyer 클래스를 호출하여 새로운 객체를 생성한후 값을 입력한다
Seller 클래스를 호출하여 새로운 객체를 생성한후 각각 값을 입력해준다.
그후 구매자의 정보를 출력한다 .
마찬가지로 판매자의 정보도 출력을한다.
구매자에 pay함수를 호출하여 어떤판매자에게 얼마를 지불할건지를 입력을한다.
showinfo 함수를 통해 각각 판매자 ,구매자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07/Java(객체지향) (0) | 2024.03.07 |
---|---|
2024/03/06-Java-객체지향 (0) | 2024.03.06 |
2024/02/29-Java(반복문) (0) | 2024.02.29 |
2024/02/28-JAVA(변수와 자료형,스캐너) (0) | 2024.02.28 |
2024/02/27-Java (0) | 2024.02.27 |